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캠핑,여행,나들이

밀키트 전문점 / 캠핑 음식 준비해요

by 로니스 2021. 12. 1.
728x90

안녕하세요:) 

캠핑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직접 해 먹는 것도 즐겁지만, 1박 2일로 짧게 갈 때는 간편한 밀키트를 찾게 됩니다. 요즘 밀키트 전문점도 많이 생기고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담꾹>이라는 밀키트 전문점을 가보았습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점 담꾹

큼직한 음식 사진에 깔끔한 인테리어가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24시간 open,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테이크아웃, 밀키트 전문점이다보니 매장이 큰 편이 아니었어요. 또 제가 방문한 지점은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매장 앞에 잠시 주차를 하고 빠르게 구입했습니다. 주차가 어려워도 포장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빠르게 구입할 수 있어서 다행스러웠어요.

 

또 무인매장인 줄 알았는데, 사장님이 계시면서 음식을 관리해 주시는 듯 했습니다.

 

 

 

 

| 어떤 메뉴를 파나요?

매장 앞에 있는 배너 간판을 보면서 기대감 상승!

좋아하는 메뉴들이 많아서 신납니다. 그런데, 배너 간판에 있는 메뉴 중 매장 내에 없는 메뉴들도 있어요. 매장 방문 시 전화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담꾹 배너 간판

 

저는 메뉴를 보자마자 '백순대 볶음'을 구입해야겠다며 매장에 들어갔는데, 아쉽게도 '백순대 볶음'은 이제 판매 종료되었다고 하셨어요.

 

생선조림과 국
떡볶이와 파스타
제육볶음
찜닭과 닭볶음탕

냉장고마다 메뉴 소개가 간결하게 붙어 있고, 포장된 음식들이 깔끔하게 넣어져 있어요. 조림이나 국류를 제외한 메뉴들은 두어 개 정도가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크림떡볶이의 경우 주문 시 바로 만들어 준비해 준다고 안내문이 붙어있어요. 

 

|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매장 방문 시)

매장 안에 키오스크(셀프 계산대)가 준비되어 있어요. 직접 계산하고 포장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세팅되어 있었답니다.

 

담꾹 셀프계산대

 

셀프 계산대가 비좁지 않고 넉넉한 공간으로 세팅되어 있어서 편했어요. CCTV 녹화 중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는데, 매장 안에 큰 화면으로 CCTV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고른 밀키트를 가지고 계산을 하려는데, 사장님이 나오셔서 바코드를 찍고 봉투에 담아 주셨어요.

 

셀프 계산대 사용방법

간결하고 친절하게 셀프 계산하는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글자 크기도 큼직하고 결제버튼도 크고 눈에 띄어서 어르신들께서 사용하실 때 좋겠다 싶었어요. 그래도 키오스크가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사장님이 계실 때는 도움을 주실 수 있으니 무인매장보다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어요.

양가 부모님이 연세가 있으시다 보니, 무인매장이나 키오스크를 보게 되면 어르신들께서 사용하실 수 있을까 살펴보게 되는 것 같아요.

 

| 맛은 어떤가요?

 

여러 개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유통기한이 짧다 보니 그때그때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답니다. 오늘은 <찜닭>으로 구입했어요. 다음은 <즉석 떡볶이>를 사기로 찜 해두었어요.

 

찜닭
찜닭재료
조리순서

 

포장이 깔끔하고 재료들이 신선해요. 조리순서도 담고, 끓이고, 완성! 너무 간단합니다. 

닭이 작지 않고 살점도 있는 싱싱한 닭이었고, 당면과 떡사리가 있어서 3인분치고 양이 넉넉한 편이었어요. 보통 식사량의 어른 4명이 알맞게 먹었습니다. (당면과 감자를 조금 더 추가해서 조리했습니다.)

 

찜닭 조리
찜닭 완성

 

조리방법에는 화력에 따라 20-2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저는 30분-35분 정도 바글바글 끓여 주었습니다. 국물이 많은 것보다 자작한 걸 좋아해서 오래 끓여 주었어요. 

 

맛 평가 ★★★★★

 

남편은 가격 대비 너무 맛있다고 하며 싹싹 잘 먹었어요. 유명한 찜닭 식당에 비해 떨어지지 않고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조리하기 전 재료들을 씻는데 닭에서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서 무조건 합격이었어요. 

닭 요리를 할 때 닭껍질을 떼어내고 하는 편인데, 대부분 닭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 하지만 <담꾹 밀키트 찜닭>에 들어있던 닭에서는 전혀!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조금이라도 냄새가 나면 입도 안 대려고 하는데, 정말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그래서 저는 다음에 무조건 재방문 및 재구입 의사 100%가 되었습니다.

 

 

밀키트 전문점 <담꾹>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캠핑음식으로도 너무 좋고, 가정에서 손님 접대나 식사 준비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당장 <즉석떡볶이>도 먹어봐야겠어요.

그리고 다음 캠핑 갈 때도 들러서 캠핑음식 골라 가려고 합니다.

 

맛있는 밀키트 음식으로 행복한 식사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